ㅍㅍㅋㄷ

하나머니 커피머니 불리기 설정시 알아야 할 것 (투자금액설정) 본문

REVIEW

하나머니 커피머니 불리기 설정시 알아야 할 것 (투자금액설정)

클쏭 2020. 2. 6. 10:16

 

 

 

 

하나머니 커피머니 불리기 설정시 알아야 할 것

 

얼마전,

하나멤버스를 통해 가입한

커피머니 불리기라는 서비스를 소개한적이 있다.

 

하나머니 커피머니 불리기 (투자로 5% 수익)

 

 

 

매주 커피값 수준의 소액을

하나머니로 투자해

연 5% 수익율의 RP형 펀드에 투자되는 서비스.

 

별 부담 없는 수준의 금액이라

가입을 진행했는데,

 

투자 설정을 진행하면서

한가지 의문점이 있었다.

 

 

 

 

매주 투자금액에

커피 사이즈로 비유되어 설정되도록 되어 있는데

 

대체 얼마의 금액이 매주 투자되는지

자세히 설명된 것을 보지 못하였다.

 

이 부분은 최초 가입시 작성한 포스팅에도

의문점을 제기 했던 부분이다.

 

[이전 포스팅에도 이상하다고 한 부분이다.]

 

 

 

그래도 매주 투자금액의 최대치가

2만원인 것은 확인 되었기에

별 고민 없이 그란데(Grande)로 설정.

 

 

매주 화요일 투자되는 것을 알고는

월요일 저녁 미리 하나머니 20,000 원 어치를

충전해 두었다.

 

 

그런데 화요일 오전이 되니

막상 투자된 금액이 10,000원 정도 수준.

 

 

 

뭐지?

딱 10,000도 아니고

10,070 원 이라니..ㅋ

 

내가 놓친 부분이 있나 하고

자세한 내역을 봐도

투자금액 설정에 대한

별다른 힌트는 찾지 못했다.

 

 

[상세 내역을 봐도 별다른 정보는 없다]

 

 

오후 되면 나머지 금액이 투입되나 싶어서

기다리며 두고 보았다.

 

그러나 변동 없음을 확인.

 

궁금증을 참지 못해

고객센터에 전화해 물어보았다.

 

 


 

 

돌아온 답변은 아래와 같다.

 

투자금액을 설정하는 것은,

 

화요일 투자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현재 보유한 하나머니의 금액에서

얼만큼이 커피머니 투자금액으로 들어갈지를 설정한 것.

 

이라고 한다.

 

 

즉, 그란데(Grande) 로 설정하면

내가 보유한 총 하나머니 중 높은 비율

커피 머니 불리기 금액으로 투입됨을 의미하는 것이다.

 

그란데(Grande) 로 설정시 대략 보유 머니의 50%에서

많게는 70%까지 투입되며

그 비율은 매번 다르다고 한다.

 

 

결국 내가 20,000 머니를 충전해 놓은 경우

20,000 머니의 50~70% 의 금액이 자동 투자된 다고 한다.

 

그래서 10,070원 만 투입된 것이었다.

 

만약 내가 매주 투자액의 최대치인

20,000 머니를 투입하고 싶다면,

안전하게 미리 40,000 머니 정도를

월요일에 보유해놓고 있으면 된다는 얘기.

 

 

음.

뭔지는 알았지만

왜 이런걸 자세히 설명해 놓지 않았냐는게

의문이다.

 

혹시 나같이 궁금한 사람이 있을까 싶어

포스팅 한다.

 

여튼 다음주 부터는 좀 넉넉히 충전해 놓는걸로.

 

끝.

 

 

Comments